프라 모델

하비 페어 Hobby Fair 2023 관람기

apparat 2023. 3. 26. 02:31
  • 행사명: 하비 페어 2023 Hobby Fair 2023
  • 일시: 2023.3.25(토) ~ 3.26(일) | am 10:00 ~ pm 6:00 (일요일은 5시까지)
  • 장소: 분당 코리안디자인센터 지하1층
  • 관람료: 성인 8000원 (초등학생까지 무료)
  • 주최/주관: MMZ https://mmzone.co.kr
  •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obbyfair.co.kr

 

 

2008년 첫 행사 이후 13회째를 맞은 하비페어, 올해도 첫날에 다녀왔습니다. 2019년 관람기를 올린 후 두 번째로 올리는 관람기군요. 코로나 때문에 2020년과 2021년 두 해는 건너뛰었고 3년만에 개최한 지난해에도 다녀왔지만 후기는 귀찮아서 생략한 바 있습니다.

 

변함 없이 밀리터리 모델, 건프라, 피규어 위주에 종이 모형 등의 몇몇 특색 있는 출품작들이 섞여있는 가운데 저를 비롯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은 것은 역시 움직이고 소리 나는 아두이노 모델들이었습니다. 주로 '모형전자공작' 팀 부스에서 볼 수 있죠. 그 중 두 작품을 동영상으로 먼저 소개합니다.

 

스코프독(장갑기병 보톰즈) 아두이노 모델 by 박성윤&박철종 in 모형전자공작 부스

 

퍼스트 건담 아두이노 모델 by 박성윤 in AK커뮤니케이션즈 부스

 

재밌죠? 두 작품 모두에서 박성윤 작가님의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은 [기초부터 시작하는 모형 전자공작]이라는 책의 저자이시기도 하죠. 저도 이 책 냉큼 살 뻔했다가 아무 모델이든 작업시간 2시간을 넘기면 앞이 안 보일 정도인 요즘 시력 상태때문에 꾹 참았습니다만ㅠㅠ. A.I.가 대세인 시대에 아두이노야 츄잉검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레고 부스트만으로도 벅찰 깜냥인지라 즐겁게 감상하는 것으로 만족하기로 합니다.

 

좋은 작품들은 여전히 그득합니다. 특히 MMC(미니어처 모델링 콘테스트) 출품작들이 각별했고 개별 부스 중에서도 유독 흥미를 끄는 곳이 여럿 있었어요. 다만 일일이 부연하기는 힘겨워서 간단히 사진으로만 보여드립니다. 작품명, 작가명을 일일이 첨부하지 못하는 허술함을 용서하세요.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에서

 

경운기에 걸린 양은 주전자가 일품입니다.

 

조이드가 이렇게까지 멋질 수 있군요.

 

수많은 밀리터리 모델 중에서도 감성충만작이었어요.

 

나우시카 모델들. 뫼베는 비율 개조. 나우시카 피규어는 전면 개조, 절벽은 자작이라고 합니다.

 

마징가 일당

 

쁘띠가이 게임인가요

 

[원피스] 종이 모형 모음. 이것이 과연 종이란 말인가 싶은 전시작 많습니다.

 

3D 스캐닝과 모델링을 통해 프라모델 얼굴을 내 모습으로 바꿀 수도 있는 세상이군요.

 

하프 미러(반대쪽에서는 건너편이 보이는 거울) 두 장을 겹쳐 얇은 박스 안에 무한반사 공간을 구현한 작품. 직접 보면 많이 신기해요.

 

옛날 만화 피규어를 지속적으로 작업하시는 작가님의 부스 중 일부. 심술가족, 로봇 찌빠 기억하시면 혼자만 빙긋이 웃으세요^^. 미래소년 코난, 머털도사, 개구리 왕눈이, 라이파이, 달려라 하니 등 무궁무진합니다.

 

'철천지 앙숙' 스타워즈(K-2SO)와 건담(하로)의 다정한 한때?

 

자동차 모델도 꽤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반차량을 푸드 트럭으로 개조한 작품.

 

여전히 마이너한 스타워즈 모델 중 하나

 

태권브이도 SD들로 모아놓으니 동심이 파릇파릇

 

희소성 특뿔! 각시탈 피규어 디오라마

 

변함 없이 잘 보고 왔습니다. 단 이틀만 개최된다는 게 늘 아쉽긴 하지만 여건상 불가피하겠죠. 10년이고 100년이고 번영하기를, 마냥 흥성하고 더더욱 다양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참여하신 작가님들 모두 애쓰셨습니다.

반응형